바로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이미지 설명입니다. 이미지 설명입니다.

  • KHU Home
  • 발전기금
  • 인포21
  • Webmail
메뉴열기

철학과만의 특별 프로그램 세계 선학 초청강연

석학초빙강연, 학술답사, 전국단위 철학 컨퍼런스, 학술특강, 콜로키움 개최

1 / 1

2026학년도 1학기 복학 신청 안내

2026학년도 1학기 복학 신청 안내 1. 2026학년도 1학기 복학 신청 기간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가. 복학 신청 기간 : 2026.01.12.(월) 09:00 ~ 01.21.(수) 23:59    나. 학생 신청메뉴: [포털] → [학적] → [변동] → [휴·복학신청] → [복학신청]    다. 행정실 승인메뉴: [학사행정] → [학적] → [학적변동관리] → [휴복학승인(취소승인)]    라. 승인절차         구분 승인절차 일반(학기)휴학 후 복학신청 신청과 동시에 자동 승인 입대휴학 후 복학신청 학적변동종료일자가 학기개시일 이전인 경우, 자동 승인 ● 학적변동종료일자가 학기개시일 이후인 경우 ● 복학예정학년도 학기보다 조기복학하는 경우    → 단과대학 행정실의 복학승인 절차 필요       (※ 수강신청기간, 수강신청확인 및 정정기간 전 복학신청내역 수시 확인 후 승인 필요)    마. 복학 가능 기한 : 2026.03.23.(월) 정오 12:00까지        ※ 복학 신청 후 등록 가능한 시간을 고려하여 복학 가능시점은 정오 12시까지    바. 군필복학예정자 복학 처리 기준         구분 처리기준 전역일이 2026.03.23.(월) 이전일 경우 ● 학생이 직접 포털에서 신청 가능 ● 별도 신청 서류 불필요 전역일이 2026.03.24.(화) 이후일 경우 ● 학생이 직접 포털에서 신청 불가 ● 신청자격: 휴가를 사용하여 수업일수 2/3이상(실제 출석 1/2 이상) 수업 참여가 가능한 자 중 학장의 승인을 득한 경우에 한함 ● 신청방법: 제출서류를 구비하여 소속대학 행정실에 제출 ● 제출서류: 전역예정증명서 또는 복무확인서, 소속부대장(기관장) 확인서, 휴가증 사본, 학생서약서 ● 복학 승인 절차: [학적변동입력] → 학번 조회 → 추가 버튼 클릭→ 학적변동 값 복학 선택 및 학적변동시작일자 '2026-03-01' 지정 → 제출서류 파일 첨부 후 저장    사. 학적변동 처리 시 유의사항        1) 원칙적으로 해당 학기에 대한 학적변동은 1회에 한함        2) 부득이한 사유로 복학취소가 승인된 경우 휴학연장이 필요하므로 학생이 포털(Info21)을 통하여 직접 휴학 신청할 수 있도록 안내 및 확인 바람    아. 의뢰사항        1) 복학 신청 안내문 홈페이지 게시 의뢰 (단과대학 및 글로벌교육지원팀)        2) 복학예정자 사전 지도 의뢰 (단과대학)           가) 조회 메뉴: [학사행정] → [학적] → [학적변동관리] → [복학예정자조회]           나) 복학예정자를 조회하여 해당 학생들 대상 이메일 또는 문자 발송           다) 특히 휴학연한을 모두 사용한 학생에 대해서는 공식 복학기간에 복학신청하도록 안내하여 기간 내 수강신청 및 등록을 완료할 수 있도록 지도 바람                - 미복학 시 '미복학제적' 처리                - 수강신청기간 이후 복학신청을 하는 경우 당해학기 '무수강'으로 인한 성적경고 처리     붙  임 : 1. 복학 신청 안내문 1부          2. 부대장(기관장) 확인서 및 학생 서약서 양식 각 1부.  끝.

2025.12.17

'경희후원의 집' 재방문 유도 이벤트 및 신규 유치 이벤트

1. 학생들을 위해 정기적으로 장학금을 후원하고 있는 '경희후원의집'을 구성원들에게 홍보하고자 '후원의집 재방문 이벤트'와 '신규 유치 이벤트'를 진행하오니 각 부서에서는 구성원 안내를 협조 요청드립니다. 추가로, 붙임자료 '후원의집 리스트'를 참고하여 연말연시 각 부서에서 진행하는 각종 모임에 고마운 '경희후원의집'을 많이 이용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가. 목 적        1) '경희후원의집' 홍보를 통한 기부자 만족도 제고 및 지속적인 동반성장 관계 구축        2) 구성원 소개를 통한 신규 후원의집 발굴 및 후원의집 사업 확장    나. 대 상 : 경희후원의집(붙임1. 후원의집 리스트 참고)    다. 협조 요청 사항        1) 각 학과 및 부서별 행사 또는 기타 모임 시 '경희 후원의 집' 이용 요청        2) 후원의 집 신규 유치 이벤트(1) 구성원 안내 및 포스터 게시 요청        3) 후원의집 재방문 이벤트(2) 구성원 안내 및 포스터 게시 요청    라. 참고 내용        1) 경희후원의집 신규 유치 이벤트 참여 링크: https://forms.gle/GWyRHFxDL4MYhwD28        2) 경희후원의집 홍보물(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khumily_seoul/         첨부된 파일1. 경희후원의집 리스트 1부.          2. 경희후원의집 신규유치 이벤트 포스터 1부.          3. 경희후원의집 안내문 및 약정서 양식 1부.          4. 경희후원의집 재방문 이벤트 포스터 1부. 끝. 첨부파일로 확인해보시기바랍니다.

2025.12.16

[고려대학교 철학연구소] KCI 등재지 <철학연구> 72집에 수록될 원고를 모집합니다.

안녕하십니까.   항상 저희 고려대학교 철학연구소와 <철학연구> 에 보내주시는 관심과 지지에 감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본 연구소에서 발행하는 KCI 등재학술지 <철학연구>에 수록될 논문 투고를 접수하고 있습니다.   2025년 10월 31일에 발행할 예정인 <철학연구> 72집에 수록될 원고를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 올해 10월에 발행되는 <철학연구> 의 투고 및 심사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i. 비전임과 대학원생 선생님들께는 게재료를 받지 않습니다. ii. 심사 규정은 <게재 가> <수정 후 게재> <수정 후 재심> <게재불가>의 4등급으로 판정됩니다. iii. 발행일은 4월말과 10월말입니다. 방학기간을 활용하시어 선생님의 좋은 논문을 완성한 후, 저희 <철학연구>에 투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투고 절차 및 논문 수령 안내     • Step 1. <철학연구> 논문투고시스템 JAMS 가입 및 심사료 납부   - 투고시스템 http://ps.jams.or.kr 가입 후 논문 투고     투고 후 http://ipsku.korea.ac.kr을 통해 투고 및 심사, 편집규정 확인    - 심사료 : 논문 당 30,000원(일금 삼만원정) - 논문 투고시 심사료를 함께 납부해주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391-904467-64737       • Step 2. 논문 투고 후 안내메일 수신, 심사 진행   - 투고 마감 : 9월 19일 (금요일)   - 투고논문 접수 후 즉시 심사 의뢰하여 2주 후 결과 통보   - 투고 후 수일 이내로 편집간사로부터 심사 및 게재일정 고지   - 심사 완료 후 즉시 <게재 가> <수정후 게재> <수정후 재심> <게재불가> 등 등급 판정   - 수정사항 반영 및 최종 편집기간   - <철학연구> KCI 전자저널 및 인쇄본 발간 (10월 31일)         • Step 3. <철학연구> 72집 및 별쇄본 수령   - 출판 후 수일 이내로 개인별 별쇄본 10부와 논문집 1부 제공   - PDF파일로 논문 수령 가능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고려대학교 철학연구소 드림  

2025.08.18

BANNER


0244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회기동 1-5) 문과대학 2층 종합행정실 204호 철학과사무실
TEL : 02-961-0228 E-MAIL : khsophia@khu.ac.kr FAX : 02-961-3152
COPYRIGHT © KYUNG HEE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