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이미지 설명입니다. 이미지 설명입니다.

  • KHU Home
  • 발전기금
  • 인포21
  • Webmail
메뉴열기

철학과만의 특별 프로그램 세계 선학 초청강연

석학초빙강연, 학술답사, 전국단위 철학 컨퍼런스, 학술특강, 콜로키움 개최

1 / 1

[문과대학 행정실] 2025-2학기 Global SDGs Team Challenge 프로젝트 홍보 요청

2025-2학기 Global SDGs Team Challenge 프로젝트 홍보 요청 1. 관련근거 : (서울)글로벌교육지원팀-1467(2025.10.23)"2025학년도 2학기 Global SDGs Team Challenge 프로젝트 시행계획(안)" 2. 위 호와 관련하여 글로벌교육지원팀에서는 2025학년도 2학기 Global SDGs Team Challenge 프로젝트를 다음과 같이 시행하오니 관심있는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목 적        1) 외국인 유학생 주도의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주체적 참여 기회 확대        2) 한국인 학생과 외국인 학생 간 상호협력 및 문화이해 증진        3) 본교 학생들이 SDGs에 대한 관심과 실천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유도        4) 현지조사 활동을 통해 글로벌 이슈에 대한 탐구 능력 및 글로벌 시민역량 강화    나. 프로젝트 내용        1) 대상 : 2025-2학기 학부 외국인 및 한국인 재학생(서울/국제)           ※ 장학규정에 의거하여 교내장학 수혜기준 충족자에 한함          2) 팀구성 : 2~4인 1팀           ※ 외국인 학생이 팀리더 역할을 수행해야 하며, 한국인 학생도 1명 이상 팀원으로 포함필수        3) 프로젝트 개요           - 2025학년도 동계방학 중 외국인 팀 리더의 모국 직접 방문           - 팀 단위로 SDGs 주제(예 : 기후변화, 교육격차, 환경 보건 등)를 선정하여 일주일 이내의 현지조사, 인터뷰 및 사례 수집 활동 수행           - 방학 종료 후 결과보고서 제출 및 결과보고 발표회 진행           4) 장학금 지원(안)           가) 파견 장학금 :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학생에게 1인당 지역별 장학금액 지급 지역 구분* 1인당 장학금액 국가(예시) 대만, 일본, 중국 1,000,000원 대만, 일본, 중국 동남아시아(A) 1,250,000원 마카오,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등 동남아시아(B), 중앙아시아 1,500,000원 싱가포르, 홍콩,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등 오세아니아 1,500,000원 뉴질랜드, 호주 유럽 1,700,000원 독일, 스페인, 영국, 프랑스 등 북미, 남미 1,700,000원 미국, 브라질, 캐나다 등                         * 지역별 장학금액은 전공(국제화) 연수 장학금액의 1/2 수준으로 산정               ※ 장학생으로 선발된 후 프로젝트 진행을 포기할 경우 기 지급받은 장학금은 반환해야 함            나) 결과보고 장학금 : 프로젝트 종료 후 결과보고서 및 결과발표를 심사하여 우수팀에게 1인당 500,000원의 장학금 추가 지급               ※ 결과보고 미이행자에게는 향후 글로벌교육지원팀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 및 장학 참여 제한        5) 대상자 선발계획(안) : 공모전을 통한 선발           가) 공모주제 : 나의 모국에서 바라본 SDGs 실천 가능성(SDGs in My Country)           나) 선발규모 : 8팀(※ 지원자 규모에 따라 변경가능)           다) 선발방법 : 서류평가(100점) 구 분 평가항목  서류평가 (100점)  주제의 창의성 및 적절성(30점) 조사방법, 일정, 예산의 구체성 및 현실성(25점) 구성원 간 역할분담 및 협력구조(25점) 실행결과의 확산 가능성(20점)               ※ 필요시 면접평가 추가 실시           라) 제출서류 및 방법 : 5페이지 내외의 제안서(붙임3)를 작성하여 isss0216@khu.ac.kr로 제출               ※ 제안서에는 지원동기, 현지조사 계획서, 경비 계획안, 결과 활용방안 등이 포함되어야 함               ※ 제안서 양식에 있는 사전 진단조사는 팀원 전체가 의무적으로 작성하여야 함           마) 선발일정               (1) 제안서 제출 : 2025.10.27.(월) ~ 11.16.(일)               (2) 서류평가 : 2025.11.17.(월) ~ 11.27.(목)               (3) 선발결과 발표 : 2025.11.28.(금)               (4) 파견 장학금 지급 : 2025.12.05.(수)                바) 장학생 의무사항 : 결과보고서 제출 및 결과보고회 참석               - 결과보고서 제출시 보딩패스 및 출입국사실증명서 제출 필수 내 용 일 정 비 고 결과보고서 제출 ~ 2026.03.08.(일) isss0216@khu.ac.kr로 제출 결과발표회  2026.03월 중      라. 홍보요청 내용        1) 공고문 및 제안서 양식(붙임2,3) 단과대학 홈페이지 게재        2) 카드뉴스(붙임4) 단과대학 또는 학생회 인스타그램 게재   붙 임 : 1. 관련근거 1부.         2. 프로젝트 공고문 1부.         3. 제안서 양식(사전진단조사 포함) 각 1부.         4. 카드뉴스 1부. 끝.

2025.10.24

[고려대학교 철학연구소] KCI 등재지 <철학연구> 72집에 수록될 원고를 모집합니다.

안녕하십니까.   항상 저희 고려대학교 철학연구소와 <철학연구> 에 보내주시는 관심과 지지에 감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본 연구소에서 발행하는 KCI 등재학술지 <철학연구>에 수록될 논문 투고를 접수하고 있습니다.   2025년 10월 31일에 발행할 예정인 <철학연구> 72집에 수록될 원고를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 올해 10월에 발행되는 <철학연구> 의 투고 및 심사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i. 비전임과 대학원생 선생님들께는 게재료를 받지 않습니다. ii. 심사 규정은 <게재 가> <수정 후 게재> <수정 후 재심> <게재불가>의 4등급으로 판정됩니다. iii. 발행일은 4월말과 10월말입니다. 방학기간을 활용하시어 선생님의 좋은 논문을 완성한 후, 저희 <철학연구>에 투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투고 절차 및 논문 수령 안내     • Step 1. <철학연구> 논문투고시스템 JAMS 가입 및 심사료 납부   - 투고시스템 http://ps.jams.or.kr 가입 후 논문 투고     투고 후 http://ipsku.korea.ac.kr을 통해 투고 및 심사, 편집규정 확인    - 심사료 : 논문 당 30,000원(일금 삼만원정) - 논문 투고시 심사료를 함께 납부해주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391-904467-64737       • Step 2. 논문 투고 후 안내메일 수신, 심사 진행   - 투고 마감 : 9월 19일 (금요일)   - 투고논문 접수 후 즉시 심사 의뢰하여 2주 후 결과 통보   - 투고 후 수일 이내로 편집간사로부터 심사 및 게재일정 고지   - 심사 완료 후 즉시 <게재 가> <수정후 게재> <수정후 재심> <게재불가> 등 등급 판정   - 수정사항 반영 및 최종 편집기간   - <철학연구> KCI 전자저널 및 인쇄본 발간 (10월 31일)         • Step 3. <철학연구> 72집 및 별쇄본 수령   - 출판 후 수일 이내로 개인별 별쇄본 10부와 논문집 1부 제공   - PDF파일로 논문 수령 가능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고려대학교 철학연구소 드림  

2025.08.18

BANNER


0244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회기동 1-5) 문과대학 2층 종합행정실 204호 철학과사무실
TEL : 02-961-0228 E-MAIL : khsophia@khu.ac.kr FAX : 02-961-3152
COPYRIGHT © KYUNG HEE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