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주메뉴 바로가기

이미지 설명입니다. 이미지 설명입니다.

  • KHU Home
  • 발전기금
  • 인포21
  • Webmail
메뉴열기

철학과만의 특별 프로그램 세계 선학 초청강연

석학초빙강연, 학술답사, 전국단위 철학 컨퍼런스, 학술특강, 콜로키움 개최

1 / 1

2025학년도 2학기 성적입력 및 공시(정정)기간 안내

[학부/일반대학원] 2025학년도 2학기 성적입력 및 공시(정정)기간 안내 1. 2025학년도 2학기 학부/일반대학원 주요 성적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소속 교강사에게 공지하여 주시고 성적입력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 주요 성적일정 구분 기간 내용 성적입력강좌 확인 2025.11.24.(월)~ 11.28.(금) ● [강좌개설주관부서] 성적입력강좌 생성내역 검토 및 수정 요청 성적입력강좌 확정 2025.12.01.(월) ● [학사지원팀] 성적입력강좌 확정 ● 확정 이후 교강사 성적입력강좌목록 조회 가능 성적주요내용 안내 2025.12.02.(화) ● 교강사 유의사항 배부/ 학생 공고문 게시 성적입력대표교수 및 (학부)합반신청 승인 2025.12.03.(수) 09:00 ~ 12.10.(수) 17:00 ● [강좌개설주관부서] 성적입력대표교수 지정 및 (학부)합반신청 검토 후 1차 승인 기말시험기간 2025.12.15.(월) ~ 12.19.(금) [대면시험] 성적입력기간 (세부성적입력 포함) 2025.12.15.(월) 00:00 ~ 12.26.(금) 정오 12:00 ● 성적등급 및 세부성적 기한 내 입력    (기한 내 미입력 시 교육업적평가점수 감점됨) ● 교강사 성적 [마감] 즉시 성적 열람 가능 ● 성적입력기간 종료 후 12.26.(금) 14시에 성적 일괄 마감 및 세부성적 일괄 공개 성적열람기간 (기말 강의평가 실시자) (1차) 2025.12.15.(월) 00:00 ~ 12.24.(수) 23:59 ※ 성적마감 자동알림 ● 기말 강의평가 실시자만 열람 가능 ● 동시접속으로 인한 시스템 과부하 방지를 위해 12.25.(목)00:00 ~ 12.26.(금)14:00 열람 제한 ● 2025-2학기부터 기말강의평가 실시자 1차 성적열람기간에 성적마감 자동알림*서비스 제공 (2차) 2025.12.26.(금) 14:00 ~ 12.29.(월) 23:59 성적공시 및 정정기간 2025.12.30.(화) 00:00 ~ 2026.01.02.(금) 23:59 ● 성적공시 및 정정기간 중 매 09:30에 성적 일괄 마감 및 세부성적 일괄 공개 (사유: 교강사가 성적정정 후 미마감시 성적 조회가 불가하므로 학사지원팀에서 특정 시각에 일괄 마감처리하고자 함) ● 기말 강의평가 실시 여부와 상관없이 전체 학생    성적 열람 가능 ● 성적 정정시 교강사가 직접 해당 강좌 [마감취소]를 클릭하여 정정 가능 ● 성적공시 및 정정기간 이후에는 성적정정 불가 *성적마감 자동알림: 교강사가 교과목 성적 [마감]시 수강생에게 경희 통합앱 푸시 알림 발송    나. 주요 안내사항        1) 공통           가) [붙임2], [붙임5]를 참고하여 해당 교과목 담당 교강사가 직접 성적 입력           나) [붙임2]의 8쪽, [붙임5]의 5쪽 <성적 마감 전 최종 점검사항> 체크리스트를 참조하여 성적입력 시 규정 및 지침 준수           다) 성적입력대표교수 변경시 (수업)개설강좌관리 및 (성적)성적입력대표교수관리 메뉴 각각을 변경(자세한 내용은 행정실용 안내문 참고)        2) 학부           가) 상대평가 원칙(A- 이상 45% 이내)           나) 2020학년도 2학기부터 세부성적 입력 및 공개제도를 실시하고 있으며, 2023학년도 2학기부터 성적입력기간 내 성적등급 및 세부성적 입력여부가 전임교원 대상 교원업적 평가 점수에 반영됨           다) 계열별 교차 전공교과목 성적평가 선택제(등급제에서 P/N으로 평가 변경)가 운영 중이나, 해당강좌의 교강사 성적입력 방식은 기존방식과 동일함           라) 출석부 마감 및 세부성적입력대상강좌의 세부성적 입력이 모두 완료되어야 성적 [마감] 처리 가능           마) 의과대학 성적입력 및 공시(정정)기간 안내 사항은 별도 발송 예정        3) 일반대학원           가) 절대평가를 적용, 성적입력은 반드시 등급으로 입력, 세부성적은 점수로 입력 가능           나) 성적 엑셀 업로드 시 최종등급 입력 필요               ※ 최종점수부분에 등급 입력 시 등급에 맞춰 최고점수로 조정됨                  (각 등급별 점수 배분은 [붙임5]의 별지1 참조)      다. 성적 관련 업무 지원(단과대학 행정실, 후마니타스칼리지)        1) [붙임1] 성적열람 및 공시(정정)기간 공고문 홈페이지 게시(글로벌교육지원팀 포함)           ([붙임4] 학사지원팀에서 일반대학원 홈페이지 게시)        2) 교강사 대상 성적입력 방법 및 유의사항 [붙임2] 및 [붙임5] 배부        3) [붙임3] 및 [붙임6] 성적 관련 제반 업무에 대한 안내문을 숙지하여 정해진 일정에 따라 교육과정 검토 및 학부 합반 승인 / 성적입력대표교수 변경 필요시 지원        4) 업무별 담당자: 학부 성적 - 원유열 / 일반대학원 성적 - 구예지   ----------------------------------------------------------- 경희대학교 문과대학 행정실 Tel  : 02) 961-0221~2  Fax : 02) 961-9520  이메일 : khsc0100@khu.ac.kr 주   소 :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우: 02447)

2025.11.20

[고려대학교 철학연구소] KCI 등재지 <철학연구> 72집에 수록될 원고를 모집합니다.

안녕하십니까.   항상 저희 고려대학교 철학연구소와 <철학연구> 에 보내주시는 관심과 지지에 감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라, 본 연구소에서 발행하는 KCI 등재학술지 <철학연구>에 수록될 논문 투고를 접수하고 있습니다.   2025년 10월 31일에 발행할 예정인 <철학연구> 72집에 수록될 원고를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 올해 10월에 발행되는 <철학연구> 의 투고 및 심사 규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i. 비전임과 대학원생 선생님들께는 게재료를 받지 않습니다. ii. 심사 규정은 <게재 가> <수정 후 게재> <수정 후 재심> <게재불가>의 4등급으로 판정됩니다. iii. 발행일은 4월말과 10월말입니다. 방학기간을 활용하시어 선생님의 좋은 논문을 완성한 후, 저희 <철학연구>에 투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투고 절차 및 논문 수령 안내     • Step 1. <철학연구> 논문투고시스템 JAMS 가입 및 심사료 납부   - 투고시스템 http://ps.jams.or.kr 가입 후 논문 투고     투고 후 http://ipsku.korea.ac.kr을 통해 투고 및 심사, 편집규정 확인    - 심사료 : 논문 당 30,000원(일금 삼만원정) - 논문 투고시 심사료를 함께 납부해주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391-904467-64737       • Step 2. 논문 투고 후 안내메일 수신, 심사 진행   - 투고 마감 : 9월 19일 (금요일)   - 투고논문 접수 후 즉시 심사 의뢰하여 2주 후 결과 통보   - 투고 후 수일 이내로 편집간사로부터 심사 및 게재일정 고지   - 심사 완료 후 즉시 <게재 가> <수정후 게재> <수정후 재심> <게재불가> 등 등급 판정   - 수정사항 반영 및 최종 편집기간   - <철학연구> KCI 전자저널 및 인쇄본 발간 (10월 31일)         • Step 3. <철학연구> 72집 및 별쇄본 수령   - 출판 후 수일 이내로 개인별 별쇄본 10부와 논문집 1부 제공   - PDF파일로 논문 수령 가능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고려대학교 철학연구소 드림  

2025.08.18

BANNER


0244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회기동 1-5) 문과대학 2층 종합행정실 204호 철학과사무실
TEL : 02-961-0228 E-MAIL : khsophia@khu.ac.kr FAX : 02-961-3152
COPYRIGHT © KYUNG HEE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