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철학과 입학

경희대학교는 창학이념인 ‘문화세계의 창조’에 부합하는 창의성, 모집 단위에 대한 열정, 우수한 잠재능력, 타인을 배려하는 이타심 등을 갖춘 학생을 선발해 차세대 리더로 육성하고 있습니다. 수시 네오르네상스전형과 학교생활충실자전형, 고른기회전형 등 학생부종합전형, 실기우수자전형, 논술우수자전형, 정시 일반전형 등을 통해 성적 위주의 획일적 선발 방식에서 벗어나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이고 진취적인 인재를 발굴하고 있습니다.

경희대학교 입학처 바로가기
경희대학교 2017학년도 경쟁률 바로가기

철학과 입학을 고민하고 있나요?

철학이라는 학문은 고교시절에 겪었던 것처럼 누군가의 사상을 끊임없이 공부하면서 암기하는 재미없고 따분한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다양한 철학자들의 사유를 통해서 세계를 바라보는 시각을 달리한다면 예전과는 다르게 사유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마치 선글라스를 통해 바라보는 빛의 색이 예전과 같지 않은 것처럼 말입니다.

따라서 자신을 둘러싼 환경 혹은 사회에 대해 끊임없이 의문을 품고, 고민하는 것이 철학을 공부하기 위해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자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철학도가 되고 싶은 학생이라면, 평소 특정한 사건이나 명제를 접할 때마다 논리적으로 사고하는 습관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고의 교육 및 연구역량

경희대학교 철학과는 국내 최고의 교육 및 연구역량을 갖추고 있습니다. 2013년도에는 중앙일보 대학 평가 결과 저희 학과가 국내 철학과 중에서 유일하게 최우수등급을 차지하기도 했으며, 2013년부터 2019년까지 추진되는 한국연구재단의 BK21 플러스 사업에 선정되어 "동서양 과학 문화에 대한 철학적 성찰"을 주제로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이 사업을 통해서 경희대 철학과의 교육과 연구 환경은 크게 성장할 것입니다.

동서양 과학 문화에 대한 철학적 성찰 바로가기
중앙일보 대학평가 최상위 학과 - 철학과